로그인 회원가입
 
 
 
 
강의후기
소통을 통한 말하기 교육, 스피치코리아가 함께합니다.
 
 
제목 [스코스타 28기] 실전은 스코에서! ♡
작성자 한가을 등록일 20-12-12 15:05 조회수 72
내용

아나운서를 준비한 지 3년이 되어가는 시기에 마지막 학원으로 스코를 선택했습니다. :) 올해 너무나도 많은 것을 얻게 해주며, 다니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게 해준 스코스타 수업의 후기를 '스코를 추천하는 3가지 이유'로 나눠서 적어 보려고 합니다. ㅎㅎ

 

1. 아쉬운 점을 지적하는 것을 넘어 해결책까지 바로 알려주시는 '실전형 피드백'

저는 매번 뉴스를 진행할 때 힘 있게 소리를 내는 것만 신경을 쓴 탓에 올바른 발성을 터득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이 "입모양을 미리 만들어 놓고 소리를 내야 한다."라는 식의 알아듣기 쉽고, 바로 적용하기에도 쉬운 해결 방법을 바로바로 알려주셔서 하루하루 수업을 할 때마다 '오늘도 하나 얻었다!'라는 마음으로 발걸음 가볍게 집에 돌아가곤 했습니다. 학원 다니기 전부터 스코는 마지막 학원으로 선택하기에 좋은 곳이라는 말을 들었었는데 왜 그런 말이 있는지 알겠더라고요. :) ㅎㅎ 고쳐지지 않는 단점이나 습관이 있다거나, 많이 배웠는데 합격의 선을 쉽게 넘지 못한다 하시는 분들은 스코 다니시면 딱 좋겠다 라는 생각으로 주변 친한 친구들에게도 많이 추천해주고 있답니다. ㅎㅎ 정말 최고의 학원

 

2. 아나운서 준비생이 아니라, 진짜 아나운서가 되기 위한 수업!

저는 뉴스에서는 "힘이 있지만 단절감이 있어 자연스럽지 않다.", MC에서는 "밝고 자연스럽지만 모든 게 강조되어 MC보다는 리포터 같다."라는 피드백을 항상 들었지만 역시나 이 또한 습관이라 쉽게 고쳐지지 않았습니다. _그런데 호정쌤은 뉴스의 흐름이나 호흡, 강조점, 톤의 높낮이 등 모든 것을 하나하나 그려주며 어떤 뉴스가 자연스러우면서도 전달력이 좋은지 알려주셨고, MC에서는 제스처나 눈빛, 고갯짓,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어떤 타이밍에 하면 좋은지까지 알려주시면서 좀 더 '진짜 아나운서'처럼 보이기 위한 스킬들을 알려 주셨습니다. :) ㅎㅎ 물론 아직도 더 연습하면서 몸에 익혀야 하지만 확실한 방법을 알았다는 것에서 너무나도 든든하고 행복했어요! 이러한 스킬들만 익혀도 아나운서 준비생 수준이 아니라는 것을 시험장 안에서 증명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머지 않았다..!!!)

 

3. 수강료가 아깝기는커녕 선생님의 주머니가 걱정되는 '아낌없이 주는 커리큘럼'..(ㅠㅠ)

수업이 총 20회인데 그저 강의실에서 뉴스, MC, 면접 등만 배우는 것이 아니었어요!

리포터 수업은 감정을 잘 표현하는 연습을 하기 위해 강남에 있는 연기 학원에 가서 연기 전문 선생님께 수업을 들었어요. 연기 학원에 가는 것은 처음이었는데 확실히 자신을 내려놓고 현장감을 한껏 살릴 수 있는 표현력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 내레이션 수업은 MBC 성우 선생님께서 직접 오셔서 가르쳐 주셨는데 차원이 남다른 목소리로 자연스러우면서도 풍부하게 표현하는 스킬들을 알려주셨는데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방식의 수업이 너무너무 재밌고 알찼습니다. :)

이뿐만 아니라 스포츠 아나운서, 기상캐스터 수업 등등 모든 수업이 다 현직에서 일하시는 선생님들이 와서 강의해주셨는데 '이게 바로 실전 수업이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수업 시간 꽉꽉 채워 좋은 수업 해주셔서 하루에 학원 수업 하나만 들어도 정말 알차게 산 느낌이었어요. ㅎㅎ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프로필 사진'!!! 헤메샵, 의상대여실, 스튜디오까지 후보를 나열해서 저희의 의견을 반영해서 골라주시고, 호정쌤이 내내 따라다니면서 마치 매니저처럼 저희를 챙겨 주셨어요. ㅠㅠㅠㅠㅠㅠ(감동의 쓰나미..) 수강료를 여기에 써도 되는지 몰라서 적진 않겠지만, 헤메와 의상대여, 스튜디오 촬영비까지 합하면 적어도 40은 될 텐데 선생님들이 돈을 위해서가 아니라, 진심으로 저희의 합격을 위해 서포트해주시는 것 같다는 느낌이 제대로 들어서 수업 듣는 내내 너무나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다녔습니다.

 

사실 이외에도 현진쌤과 했던 야외 리포팅 수업도 너무 좋았고, 진석쌤과 했던 자소서 및 면접 수업 등등 매 수업이 다 너무 좋았어요!!!

 

스코 다녀보시면 "여기가 진짜다!" 라는 생각하게 되실 거에요! 학원을 더 다녀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했던 그 순간이 시간 낭비처럼 느껴질 만큼 너무너무너무너무 진심으로 좋고, 선생님들도 제자들에게 진심인 '찐학원'입니다.

 

좋은 아나운서가 되어서 저도 얼른 쌤들께 보답하고 싶어요.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_< ㅎㅎ 감사했습니다 선생님들 ~!!


 
상호 스피치코리아 | 사업자등록번호 387-98-00296 | 대표 김호정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로 3 부경빌딩 4층 | 전화 02-2651-0701 | 이메일 annateach@naver.com
개인정보관리자 김세나 | 호스팅제공 심플렉스인터넷(주)
Copyright2013 Speechkorea.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