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강의후기
소통을 통한 말하기 교육, 스피치코리아가 함께합니다.
 
 
제목 [스코스타25기] 엄마같은 호정쌤
작성자 최민정 등록일 20-08-23 23:16 조회수 108
내용 1. 엄마같은 호정쌤
스피치코리아에서 합격전화를 받았던 순간이 아직도 기억에 납니다. 스코스타 오디션을 봤을 때는 준비한 지 1년차에 아직 부족한 점이 많았던 학생이었습니다. 1차 합격도 해본적도 없고, 어떻게 준비해야 합격을 하는지도 몰랐습니다. 그래서인지 늘 ‘내가 아나운서가 될 수 있을까?’라는 생각뿐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메이크업샵을 가도 의상대여샵을 가도 늘 주눅들어있었습니다. 저 조차 이 직업에 대한 확신이 없으니 당연히 그랬겠죠. 이런 제 손을 잡고 절 끌어준 사람이 바로 호정쌤입니다. 합격을 하고 처음 방문한 스피치코리아에서도 이런 제 모습이 호정쌤에게 보였는지, 쌤이 절 보고 이렇게 말하시더라구요. “민정아, 자신감을 가져. 너의 가능성을 보고 뽑은거야” 이 말을 듣고 집에 와서 얼마나 울었는지몰라요... ㅠㅠ

그 만큼 제 자신에 대한 확신이 너무 없었거든요. 근데 아카데미의 원장선생님께서 이런 말씀을 해주시다니 너무 감사했어요. 수업을 하면서도 이런 부족한 점을 많이 지도해주셨어요. 같은 반 언니들이 너무 잘해 기가 죽어있으면 늘 응원해주시고 잘 하고 있다고 해주셔서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무경력인 제가 늘 신경쓰이신 호정쌤은 “민정이도 경력 만들어야되는데”.“민정이도 방송해야지~” 이렇게 말씀해주셨습니다. 이 말이 “넌 아직도 합격 못하니?”의 눈치주는 것이 아닌 진심으로 우리 민정이도 얼른 방송했으면 좋겠다의 걱정과 관심으로 들려서 너무 좋았습니다. 다른 아카데미를 다녔지만 이렇게 진심으로 걱정을 해주시는 분은 처음이었거든요. 마치 어미새처럼 호정쌤은 방송 기회를 많이 주셨습니다. 추천기회로 면접에도 가보고 방송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스피치코리아를 만나서 ‘아나운서’라는 꿈에 가까워졌죠. 리포터 경력에 아나운서 경력까지 쌓게 되었으니까요!!!! 스피치코리아는 정말 사랑입니다.

2. 최고의 선생님들
너무 호정쌤 이야기만 한 것 같은데, 스피치코리아에는 늘 내 일처럼 걱정해주시는 현진쌤도 계십니다! 평소에 가장 좋아하는 것이 리포팅이었고, 리포터는 나름대로 자신있는 분야였습니다. 하지만 직접 리포터로 일 해보니 부족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 현진쌤은 같이 고민해주셨고, 다양한 방법들을 알려주셨습니다. 모니터링 하기, 영상 틀어놓고 동선 걸어보기 등 좋은 해결책을 주셔 다양한 방법들로 촬영 전 미리 연습해볼 수 있었습니다.

차윤영 선생님께서는 기상캐스터와 관련된 일 뿐 아니라 다른 부족한 점들에 대해서도 어떻게 고쳐나가야 되는지 많은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당시 종결어미가 고민이었는데 종결어미를 어떻게 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할 지에 대한 많은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저의 속보처리는 배수아 기자님을 만나기 전과 후로 나뉘어집니다. 예전에는 속보처리를 어떻게 할지 막막했는데 배수아 기자님의 특강을 듣고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어떻게 내용을 진행해야하는지에 대해 배우게 되었습니다. 당시 특강을 통해 ‘방송기자’ 에 대한 많은 부분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우설리 선생님, 안은미 선생님,유나영 선생님 등 최고의 선생님들께서 수업을 해주셨습니다.

3.스코만의 끈끈한 의리

타학원에 비해 수강생들과의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게 스코의 장점입니다. "스코는 사랑입니다" 이 말로 통하는 우리 스코인들!! 같은 수업을 들은 건 아니지만 송년회, 모의 면접 ,스터디 등 스코인들을 볼 수 있는 기회들이 많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현직인 분들을 많이 보고 친해질 있어 더 다양한 조언들을 듣고, 영상은 어떻게 내는지 이야기하면서 더 아나운서라는 직업으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제일 애정하는 건 우리 25기! 유먕주 슬기언니, 분위기 메이커 (권)민정언니, 넘 멋진 유진언니 계속 연락하고 만나고 서로를 응원해주는 좋은 언니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호정쌤이 뽑을 때, 궁합(?)을 보신다고 했는데 그래서인지 찰떡호흡으로 잘 맞았습니다~!

스피치코리아는 진짜 다녀보면 "아 이 학원이 찐이구나"를 몸소 느낄 수 있습니다.
강추하는 아나운서 아카데미 스.피.치.코.리.아!
역시 스코는 사랑입니다.

 
상호 스피치코리아 | 사업자등록번호 387-98-00296 | 대표 김호정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로 3 부경빌딩 4층 | 전화 02-2651-0701 | 이메일 annateach@naver.com
개인정보관리자 김세나 | 호스팅제공 심플렉스인터넷(주)
Copyright2013 Speechkorea.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