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강의후기
소통을 통한 말하기 교육, 스피치코리아가 함께합니다.
 
 
제목 [스코스타 21기] 날카로운 피드백과 진심어린 조언이 있는 곳, 스피치 코리아!
작성자 최유선 등록일 19-01-21 23:48 조회수 279
내용
 
종강한 지 꽤 됐는데 이제서야 수강 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스코스타 오디션을 돌이켜보면, 저는 그때 사실 스코스타 수강 생각이 없었습니다. 그저 제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평가받고 싶었어요. 고액의 학원비를 낼 만큼의 여유가 없었거든요. 그러데 오디션을 보면서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김호정 원장선생님의 피드백은 그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이야기였어요. 자기객관화가 어렵던 저에게 원장 선생님의 피드백은 너무 공감이 되면서도, 아픈 것이었습니다. 아나운서 준비로 답답함을 느끼던 저는 저절로 눈물이 왈칵 쏟아졌어요. 제가 성장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행히 스피치코리아의 강의료는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았어요. 실제로 합리적이기도 했고, 김호정 원장선생님에게 배울 수 있다면 강의료는 얼마든지 낼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약 20회의 커리큘럼은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저는 매주 2회씩 10분을 채우는 뉴스 과제를 하면서 성장했고, 개별적으로 선생님께서 주시는 피드백을 반영해 연습하며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솔직히 아직도 선생님 앞에서 뉴스를 할 때면 많이 떨립니다. 하지만 그 떨림은 제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확인해보고 싶은,,, 그런 기대의 떨림에 가까운 것 같아요. 스피치코리아는 지적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고칠 수 있는지 해법을 알려주는 곳입니다. 정확하게 파악하고 알려주시기 때문에 배우면서도 답답했던 적이 없어요. 뉴스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다면 스피치 코리아가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의 열정에 따라오기만 한다면 실력이 늘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해요.
 
호정 선생님의 강의도 좋았지만, 각 분야의 전문적인 선생님들이 초빙되어 저희를 맡아주셨어요. 연기 선생님, 성우 선생님, 기상캐스터 선생님 등. 쉽게 만날 수 있는 분들이 아니었기 때문에 매회가 새롭고, 소중한 시간들이었습니다. 저는 전주에서 2시간 30분의 수업을 위해 올라왔다 내려가는데도 전혀 시간이나 돈이 아깝지 않았어요. 학생들을 고려하고, 또 고려해 완성한 커리큘럼이라는 게 정말 많이 느껴졌어요. 가장 유용했던 것은 선생님께서 함께하는 프로필 사진 촬영입니다. 개인적으로 찍으면 항상 쓸 수 없는 사진 뿐이었는데, 호정 선생님의 도움으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었어요. 사소한 것까지 신경써주시는 선생님의 손길에 감사하고, 또 감사했던 게 떠오르네요. 처음으로 마음에 드는 프로필 사진을 완성해서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수강이었습니다.
 
사실 이 후기는 꼭 합격하고 쓰고 싶었어요. 아껴두고 아껴뒀는데, 안타깝게도 아직 합격을 하지 못했네요. 수강한 지 꽤 됐지만 선생님께서는 여전히 저희의 스터디를 신경써주시고, 피드백을 아낌없이 주고 계십니다. 이렇게 케어를 받고 있으니 저도 꼭 합격으로 보답해야겠죠? 함께 했던 또 지금도 함께 하고 있는 스코스타 21기 언니들과 스피치코리아 선생님들께 다시 한 번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다음에는 꼭 합격 수기를 남길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상호 스피치코리아 | 사업자등록번호 387-98-00296 | 대표 김호정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로 3 부경빌딩 4층 | 전화 02-2651-0701 | 이메일 annateach@naver.com
개인정보관리자 임소안 | 호스팅제공 심플렉스인터넷(주)
Copyright2013 Speechkorea.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