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강의후기
소통을 통한 말하기 교육, 스피치코리아가 함께합니다.
 
 
제목 [종합반 13기] 꿈에서 그치지 않고 실현할 수 있는 스코♡
작성자 유하경 등록일 18-09-27 17:08 조회수 72
내용
 
안녕하세요. 스피치코리아 종합반 13기를 수료한 유하경입니다.
 
저는 대학생 때 처음으로 아나운서라는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24살 때 아나운서 아카데미에 무작정 등록했습니다. 거금을 내고 다녔지만 아나운서라는 꿈에 다가가기 보다는, 오히려 스스로가 더 위축되고, ‘이 길을 가는 것이 맞나’라는 의문만 커져갔습니다.
 
그러던 중 친한 지인이 스피치코리아를 추천해줬습니다. 기대 반, 호기심 반으로 방문했던 스코는 정말 놀라웠습니다. 첫 상담 때 호정쌤은 제가 고민하고 있던 모든 것들을 한 번에 파악하시고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그렇게 스피치코리아에서 제 첫 번째 수업인 ‘뉴스집중반’수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원래 뉴스집중반은 뉴스리딩에 대해서만 배우는 수업입니다. 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발성, 발음, 호흡조차 되지 않는 제가 듣기에는 어려운 수업이었습니다.
 
호정쌤은 닦달하시거나 그냥 넘어가지 않고 뉴스리딩 이외에도 발음, 발성, 호흡을 잡아주셨습니다. 그저 “복식호흡을 해!”, “발음을 해!”가 아닌, 복식호흡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고, 발음을 위해 필요한 입모양과, 발음을 낼 때 필요한 조음기관을 알려주시고 잡아주셨습니다. 걷지도 못하는 제가 넘어져가며 뛰고 있을 때 호정쌤은 제 손을 잡고 함께 걸어주셨다고 생각합니다. 스피치코리아를 만난 25살 4월이 제게는 아나운서를 준비하면서 가장 큰 터닝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27살에 드디어 종합반 13기를 등록했습니다. 사실 호정쌤께서는 이미 기초반을 수강했는데 왜 또 종합반을 듣냐며 계속 만류하셨습니다. 혹시나 호정쌤이 종합반을 못 듣게 하실까봐(ㅋㅋ) 저는 6개월간 계속 호정쌤께 연락을 드려 ‘꼭 듣고 싶다’고 어필하였습니다.
 
그렇게 종합반 13기를 듣게 된 2018 년 1월~5월은 제가 성장할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호정쌤과 기초를 탄탄히 다지고 차근차근 순서를 밟아가며 뉴스를 배웠습니다. 아투가 있고 발성이 부족한 제게 한 어절씩 가르쳐주시며 정말 상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쌤은 저희를 붙잡고 묘기 수준의 자세도 마다하지 않고 발성을 내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갑자기 다른 반에 들어가 자기소개와 리포팅을 시키셨습니다.(스코의 전통..!!) 처음에는 당황했지만 그 덕에 지금은 긴장도 덜하고 좀 더 뻔뻔하게 방송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뉴스뿐만 아니라 리포터, 기상캐스터, MC, 나레이션, DJ, 교통캐스터 등 현직에 계시는 선생님들께 장르 수업도 배웠습니다. 목동역 한복판에 서서 리포팅을 하기도 했고, 지나가는 분들을 잡고 인터뷰를 하기도 했습니다. 2시간 30분을 꽉꽉 채운 수업은 언제나 알찼습니다. 집이 멀어 스코까지 왕복 5시간이나 걸렸지만 수업을 듣는 날은 항상 설레고 행복했습니다.
 
함께 수업을 들었던 제 짝꿍 유정이도 제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유정이와 저는 갖고 있는 장점과 단점이 너무나도 반대여서 항상 서로를 보며 닮아가려고 노력했습니다. 특히나 유정이가 동생이지만 항상 열심히 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며 저도 매일 연습하고 배울점 많은 유정이를 본받으려 노력했습니다. 소수정예지만 함께 의지하고 좋은 수업을 들으니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스피치코리아 종합반 수업에서 배웠던 모든 내용은 그 날의 피드백과 함께 필기노트로 남겨뒀습니다. 필기노트와 피드백을 보며 조금씩 변화하는 제 모습이 믿어지지 않았고 너무 신기했습니다. 걱정도 많고 스스로에게 자신감이 없던 제게 스코는 정말 사랑과도 같았습니다. 때로는 속상하기도 했던 날카로운 피드백은 훗날 중요한 양분이 되어 쑥쑥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매 수업 때마다 솔직하게 말씀해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제 장단점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었고 고쳐나가며 한 발자국씩 아나운서에 다가갈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그저 ‘아나운서’라는 꿈만 꿨던 제게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스코를 다니며 만나게 된 모든 스코인들과 선생님들께도 정말 감사드립니다. 돌고 돌아 조금은 늦게 왔지만 그만큼 더 열심히 달려 훗날 합격후기로 또 찾아왔으면 좋겠습니다. 스코는 사랑입니다♡
 

 
상호 스피치코리아 | 사업자등록번호 387-98-00296 | 대표 김호정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로 3 부경빌딩 4층 | 전화 02-2651-0701 | 이메일 annateach@naver.com
개인정보관리자 임소안 | 호스팅제공 심플렉스인터넷(주)
Copyright2013 Speechkorea.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