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강의후기
소통을 통한 말하기 교육, 스피치코리아가 함께합니다.
 
 
제목 [뉴스집중반] "뉴스"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게된 수업
작성자 김채윤 등록일 16-02-26 15:56 조회수 1,291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에 뉴스집중반을 수료했습니다.

이전에 다른 아카데미를 다녔을 때, 수업 첫 시간에 무작정 뉴스 원고를 주면서 "읽어 보라"고 시켰습니다.
"뉴스"를 어떻게 읽어야할 지 모르는 저에게 원고를 읽어보라고 해서 많이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수개월동안 아카데미를 다녔지만, 소위 말하는 "뉴스 초짜"를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스터디를 해도 많은 피드백을 받아야 했고, 자신감은 점점 떨어졌습니다.

그런 저의 모습을 본 스터디원이 스피치코리아의 '뉴스집중반' 수업을 추천해줬습니다.
그래서 저는 호정쌤을 만났고, 상담을 했습니다.
지금껏 많은 선생님을 만났지만, 저의 토익 점수와 한국어 점수를 물어보는 선생님은 처음이었습니다.
그만큼 학생에 대한 애정을 갖고 있으시다는 거 잖아요~ 정말 눈물날 뻔 했습니다 ㅠ___ㅠ
선생님과 함께한 상담은 따뜻하면서도 냉철한 조언이 공존한 시간이었습니다.

상담이 끝난 후, 뉴스 집중반 첫 번째 수업이 시작됐습니다.
첫 시간에는 한글 자음과 모음을 정확하게 발음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한국인으로 20년 넘게 살았지만, 우리가 쓰는 한국어 발음을 자세하게 배운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그리고 발성법에 대해서도 직접 보여주시며, 함께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무작정 소리 지르는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던 시간인 것 같습니다.
또한 포즈의 종류에 대해 설명해주시고 적절한 포즈 사용에 대해서도 차근차근 설명해주셨습니다.
명시된 수업 시간은 2시간이었지만, 호정쌤의 열정에 더 오래 진행한 적이 많았습니다.
첫 번째 수업 역시 오랜 시간 진행됐는데요~
수업이 끝나고 몸은 힘들었지만, '뉴스에 대한 기초'를 쌓았다는 보람이 느껴졌습니다.

첫 시간에 배운 기초를 토대로, 뉴스를 읽어보는 실전 연습을 계속 했습니다.
같은 지망생인 스터디원들이 해주는 피드백에는 한계가 있는데,
스터디원들이 미처 발견하지 못한 저의 단점들을 일일이 지적해주셔서 정말 놀랐습니다.
예를 들어, 잘못된 호홉법이나 과장된 입모양 등 세세한 부분을 말씀해주시고, 고칠 때까지 조언해주셨습니다.

기초부터 실전 훈련까지 하는 것도 모자라, 면접 팁이나 이미지 조언도 아낌없이 해주셨습니다.
준비가 힘들어 지칠 때에도, 호정쌤의 시험 경험을 들으면서 제 자신을 돌아보고 많이 반성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함께 수업을 들은 언니와 저는 전혀 다른 방향으로 개선해야한다고 하시며, 따로따로 시간을 잡아서 봐주셨습니다.
다른 아카데미에서 개인 교습 받으면 한 번에 몇 십만원씩 한다고 하는데... 저희를 위해서 온전히 시간을 내주신 호정쌤께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뉴스집중반 4회 수업으로도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지만,
호정쌤을 더 오래보고 더 배우고 싶은 마음에 저는 한번 더 등록해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이렇게 저는 총 두 달간 뉴스집중반 수업을 들은 건데요~
저를 사람 만들어준 호정쌤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뉴스를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는 분들, 기초부터 다지고 실전 연습까지 하고 싶은 분들께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준비 시작할 때부터 호정쌤을 만났으면 좋았겠지만ㅠㅠㅠ 늦게라도 만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분들도 더 늦기 전에 호정쌤 만나서 뉴스에 대한 길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상호 스피치코리아 | 사업자등록번호 387-98-00296 | 대표 김호정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로 3 부경빌딩 4층 | 전화 02-2651-0701 | 이메일 annateach@naver.com
개인정보관리자 임소안 | 호스팅제공 심플렉스인터넷(주)
Copyright2013 Speechkorea.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