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강의후기
소통을 통한 말하기 교육, 스피치코리아가 함께합니다.
 
 
제목 [종합반 23기]스코에서 시작한 걸 후회하지 않습니다!
작성자 최예진 등록일 21-02-10 11:46 조회수 35
내용 안녕하세요 종합반 23기 최예진입니다!
아나운서 학원을 다녀야겠다고 마음을 먹은 뒤로 거의 모든 학원을 상담해보았습니다.
첫 학원을 고르기가 매우 어려워서 서울 시내 곳곳을 다니며 상담을 안받아본 학원이 없을 정도였습니다..ㅎㅎ
며칠 간 상담투어를 다니다가 마침내 스피치코리아에 오게 되었습니다.
상담부터 종강까지 제가 스피치코리아에서 느낀 것들을 과장없이 그대로 써보려고 합니다!


1. 상담은 김호정 원장님께서 직접 해주셨는데, 너무나도 인상 깊었어서 약 7개월이 지난 아직도 생생히 기억이 납니다.
저는 평소에 발음과 발성 모든 것이 고민이었습니다.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내 목소리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남들 앞에서 말할 때 더 스트레스를 받곤 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부분들을 김호정 원장님께서는 상담 때 콕 찝어주셨습니다. 카메라를 통해 저의 모습을 촬영해주셨고, 문제점과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당시 대학교 3학년이었던 저의 이력서를 어떻게 채워나가면 좋을지 조언도 해주셨습니다. 저는 다른 학원들 상담을 했을 때 등록을 할지 말지 여러 조건들을 따져보느라 밤새 고민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스코 상담 후에는 그 자리에서 바로 등록을 했습니다. 어느 학원을 다닐지 고민하는 시간이 아깝게 느껴졌고, 그 시간 동안 스코에서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솔직한 조언과 진심으로 저를 위한 원장님의 상담을 통해 스코는 뭔가 다르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습니다.

2. 소수인원과 현진쌤, 호정쌤 전담 수업
우선 종합반은 세 명이 최대 정원으로 이루어집니다. 세 명이라는 인원이 딱 좋다고 느낀 이유는 소수이기 때문에 선생님께 피드백도 잘 받을 수 있고, 다른 친구들을 보며 배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저희 종합반 23기는 모두 동갑이고 잘맞는 친구들로 구성되어서 분위기가 매우 좋고 서로 의지할 수 있었습니다!
발음과 발성을 배우는 초기에는 현진쌤이 들어오셨습니다. 수업시간이 지나도 문제점을 제대로 개선할 때까지 남아서 열정적으로 알려주시고 도와주셨습니다. 직접 책상 위에 누우셔서 어떤 호흡을 해야하는지 알려주신 덕분에 처음에 복식호흡에 대해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 학생 한 명 한 명 각자에게 맞는 피드백을 주셔서 나만의 방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또, 37회의 수업 중 대부분의 수업을 김호정 원장님이 들어오셨습니다. 우선, 뉴스를 잘하는 스피치코리아 답게 뉴스를 정말 제대로 배웠습니다. 저는 사실 태어나서 뉴스 리딩을 처음 배웠기 때문에 아무런 감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김호정 원장님께서 단 번에 이해가 가능하도록 이론은 물론 실습도 완벽히 알려주셨습니다. 처음에 이론을 탄탄히 배우고 바로 직접 적용해서 읽어보는 시간을 반복하다보니 뉴스 리딩이 무엇인지 체화할 수 있었습니다.

3. 호정쌤의 끊임없는 확인과 지속적인 피드백
뉴스는 수업 초반에 배우기 때문에 조금만 지나도 금세 잊을 수가 있습니다. 또, 꾸준히 연습하지않으면 처음에 배운 것들을 잊을까 걱정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호정쌤은 저희를 볼 때마다 뉴스 리딩을 시키셨고 그 자리에서 바로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복도를 지나가다도 호정쌤을 보면 뉴스를 읽었고, 수업이 끝나고 집에 가다가도 쌤을 보면 뉴스를 읽었습니다.
또! 수업의 전과 후에는 다른 반에 들어가서 다른 학생분들 앞에서 뉴스를 읽고 MC를 해야하는 스코만의 규칙이 있습니다. 이 규칙 덕에 항상 뉴스 리딩을 연습하는 계기가 되었고 피드백을 받아서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종합반 23기는 코로나로 인해 중간 중간 휴강하는 기간이 매우 길었습니다. 7개월 넘게 수업이 이어진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휴강을 할 때는 항상 호정쌤이 zoom으로 온라인 특강을 해주셨습니다. 덕분에 집에서도 뉴스와 MC의 감을 잃지 않을 수 있었고, 학원에 가지못해도 연습에 나태해지지 않게 도와주셨습니다.
또 한 가지 중요한 것은 호정쌤께 보내는 주 2회 카톡 녹음 숙제입니다! 수업이 없는 날에도 5분 동안 오독없이 뉴스를 읽고 녹음을 해서 호정쌤께 제출하는 숙제가 있습니다. 5분 동안 뉴스를 제대로 읽는 다는 것이 생각보다 매우 힘든 일이었고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처음 7월에 제출했던 숙제를 들어보면 지금 얼마나 발전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또 주 2회 숙제, 주 2회 수업으로 거의 매일 뉴스를 제대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4. 끝까지 이어지는 관리
수업 막바지에는 프로필 사진 촬영 특강이 있습니다. 아직 학생이라 프로필 사진을 찍으려면 헤어 메이크업, 의상 대여, 사진 촬영 비용 등이 부담이었습니다. 그러나 스코에서는 종합반 특강에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어서 정말 소중하고 좋은 경험과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호정쌤께서 직접 저희를 데리고 샵과 의상실에 가셔서 각자에게 맞는 의상들을 직접 골라주셨습니다. 여러 의상을 입어볼 수 있게 해주셨고 저와 가장 잘 맞는 의상과 이미지를 찾아주셨습니다. 또 사진 촬영 때도 어떻게 하면 더 잘나올까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주셨습니다. 오전에 시작에서 밤까지 이어진 과정 내내 진심으로 저희를 위해 애써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첫 촬영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또 마지막 수업은 포트폴리오 촬영 특강이었습니다. 학원에 있는 의상들을 입어보며 가장 잘맞는 의상을 골랐고, 또 학원에 있는 조명과 카메라로 포트폴리오 촬영을 하였습니다! 특히 호정쌤께서 알려주신 자세는 화면에 저를 반쪽으로 나올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ㅎㅎ  뉴스와 MC, 자기소개를 촬영하였고 최고의 영상을 만들 수 있게 호정쌤의 피드백에 따라 여러 번 촬영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 매우 만족스러운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모든 수업이 끝난 후에도 각자 상담과 이력서 첨삭을 여러 번 해주셨습니다. 또, 시국이 좀 더 괜찮아져서 가능해진다면 스터디도 시작하려고 합니다! 스터디도 다른 반 학생 분들과 섞어서 짜주시기 때문에 지금까지 익숙해져서 몰랐던 서로의 문제점들을 새로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스피치코리아를 다니면서 좋은 기억만 있었고, 매우 값지고 많은 것들을 배웠습니다!
다른 친구들에게도 스피치코리아를 항상 홍보하고 다닙니다..ㅎㅎ
인간적인 학원, 철저한 관리, 끝까지 지속되는 피드백, 좋은 분위기를 찾는다면 저는 단연 스피치코리아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처음 시작이 스피치코리아였다면 끝도 스피치코리아와 함께하고 싶어집니다!
진심으로 조언해주시고 알려주신 호정쌤과 현진쌤께 매우 감사하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상호 스피치코리아학원 | 사업자등록번호 387-98-00296(학원등록번호 제 4859 호) | 대표 김호정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로 3 부경빌딩 4층 | 전화 02-2651-0701 | 이메일 annateach@naver.com
개인정보관리자 김세나 | 호스팅제공 심플렉스인터넷(주)
Copyright2013 Speechkorea.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