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강의후기
소통을 통한 말하기 교육, 스피치코리아가 함께합니다.
 
 
제목 [종합반 23기] 첫 배움이 스피치코리아인게 행운인 것 같아요.
작성자 이소정 등록일 21-02-07 17:34 조회수 41
내용
 
안녕하세요 종합반 23기 이소정입니다.
 
처음 상담을 받으러 스피치코리아에 와서 원장님을 뵀던 날이 어제같은데 벌써 종강을 했네요.
‘내가 과연 아나운서가 될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 정말 오래 망설이다 방문한 스피치코리아에서 호정쌤의 첫 만남은 너무나도 긴장됐습니다. 짧은 뉴스 리딩을 하고는 바로 문제점을 캐치해 알려주셨는데, 너무나 정확하고 꼼꼼한 피드백이어서 긴장했고 동시에 완전히 호정쌤을 신뢰하게 되었습니다. ‘아 이 학원이라면 내가 앞으로 준비하는 동안 덜 헤맬 수 있게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 이 선생님께 배우면 나 제대로 배울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종합반을 수강하고 난 지금, 그 때의 제 생각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에 다시금 뿌듯합니다. 사심이 담겨서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ㅎㅎ 아직 종합반 수료한지 한 달 된 부족한 학생이지만 제가 느낀 스피치코리아 종합반에 대해 몇 글자 적어보겠습니다.
 
 
1. 기본기를 정말 탄탄하게 잡아주십니다. 저의 경우 첫 아카데미 수강이었기에 다른 무엇보다도 기본기를 잡아줄 수 있는 학원을 원했습니다. 저는 발성이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목소리가 공기반 소리반이 아닌 공기 80 소리 20이라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초반부에 현진쌤과 발음발성 연습을 하면서 정말 많이 좋아졌고, 아직 부족하지만 종합반 수강 내내 많은 선생님들께 발성에 대한 다양한 피드백을 받으면서 소리에 힘이 생겼습니다. 초반에 제출한 숙제와 비교하니 정말 많이 늘었다는 것을 제 스스로도 느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꾸준히 알려주신 대로 연습하다보면 더 좋아질 것이라는 근거 있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2. 종합반 커리큘럼이 정말 좋았습니다. 초반부에는 기초를 확실히 잡을 수 있는 수업들로 구성되어있고, 후반부로 갈수록 다양한 장르들도 충분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종합반만 수료한 후에 선뜻 혼자 헤어메이크업과 스튜디오, 의상 등을 준비해 프로필을 찍기 쉽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특전 수업을 통해 원장님이 의상 고르는 것부터 촬영까지 일일이 다 함께 해주셔서 첫 프로필을 잘 찍고 올 수 있었습니다.
 
3. 매주 두번씩 제출하는 뉴스와 mc 숙제가 정말 많이 도움이 됐습니다. 정말 첫 숙제를 제출할 때는 오독이 너어어무 많아서 2시간 넘게 녹음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한 시간 넘게 녹음을 하다 마지막 20초 남기고 오독을 했을 땐 정말 그렇게 절망적인 일이 없었는데요… 덕분에 빠르게 뉴스에 익숙해지고 실력도 많이 늘 수 있었습니다.
 
한여름에 학원에 첫 방문을 했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이제서야 종강을 하게 됐네요. 덕분에 더 오랫동안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종합반 수강은 끝났지만 종강을 하고 나니 제 처음이자 마지막 학원은 스피치 코리아라는 생각이 더 확실해지는 것 같아요.
 
항상 애정 듬뿍 담아 아낌없이 가르쳐주신 호정쌤, 현진쌤 그리고 다양한 장르를 가르쳐주신 많은 선생님들도 항상 수업마다 냉철한 피드백, 아낌없는 조언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수업이 알찼습니다. 더 열심히 연습하고 또 공부하겠습니다!

 
상호 스피치코리아학원 | 사업자등록번호 387-98-00296(학원등록번호 제 4859 호) | 대표 김호정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로 3 부경빌딩 4층 | 전화 02-2651-0701 | 이메일 annateach@naver.com
개인정보관리자 김세나 | 호스팅제공 심플렉스인터넷(주)
Copyright2013 Speechkorea.All Right Reserved.